Event Stuff Generator의 비주얼 스튜디오 코드 조각 버전

Dev Tools/이벤트 코드 생성기 2008. 11. 19. 13:33



Event Stuff Generator와 동일한 일을 하는 비주얼 스튜디오용 코드 조각을 만들어 보았습니다.

이제는 이벤트 코드 조각을 만들기 위해 따로 Event Stuff Generator 툴을 실행할 필요 없이 비주얼 스튜디오에서 바로 코드 조각을 생성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코드 조각을 설치하고 사용하는 방법은 이전 포스트인 변경 이벤트를 지원하는 WPF 종속성 속성 생성 코드 조각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첨부파일에는 Event Stuff C# 2.0 (0).snippet 부터 Event Stuff C# 2.0 (5).snippet 까지 6개, 그리고 Event Stuff C# 3.0 (0).snippet 부터 Event Stuff C# 3.0 (5).snippet 까지 6개의 snippet 파일이 있습니다.

각각 C#의 버전과 생성할 이벤트 매개 변수 클래스의 필드 수에 대응합니다.

예를 들어 AgeChanged 이벤트가 AgeChangedEventArgs 이벤트 매개 변수 클래스와 연결되어 있고, AgeChangedEventArgs가 int oldAge, int newAge 라는 두 개의 필드를 가지고 있다면 Event Stuff C# 2.0 (2).snippet 혹은 Event Stuff C# 3.0 (0).snippet을 사용하면 됩니다.

(필드 수가 여섯 개 이상인 경우는 지원하지는 않지만 소스를 수정하여 직접 만들어 쓰는 방법이 있습니다.)


단축키는 C# 2.0용 코드일 경우에는 ev20 ~ ev25, C# 3.0의 경우에는 ev30 ~ ev35 까지 총 12개를 지정해두었습니다.


필드의 갯수에 따라 거의 동일한 코드 조각을 6개씩 만들어야 하는 것이 비효율적이긴 하지만, 비주얼 스큐디오의 코드 조각에는 필드의 갯수에 따라 반복하는 함수를 지원하지 않기 때문에 어쩔 수가 없는 것 같습니다. (C#의 경우 겨우 3개의 함수만 지원합니다.)

혹시 다른 방법을 아시면 알려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또 한 가지 툴을 사용할 때 보다 불편한 점은 매개 변수 클래스의 필드 수가 많아지면 입력이 다소 불편함 감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코드 조각에서는 oldAge와 OldAge를 각각 입력하여야 하기 때문에 툴에 비해 타이핑 수가 거의 두 배 정도 많습니다.

그래도 각각 일장일단이 있으니 툴이나 코드 조각 중 편리한 것을 사용하시면 되겠습니다.

기술 지원은 양 쪽 다 지원하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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