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3.5 업데이트 - Entity Framework 지원, 솔루션 템플릿 업데이트

Midnight Peach 2012. 6. 4. 23:32

MP의 버전이 3.5로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이번 버전에서 크게 바뀐 점은 두 가지 입니다.

 

솔루션 템플릿 업데이트

기존 LINQ2SQL Basic, LINQ2SQL Use Service로 나뉘어져 있던 솔루션 템플릿을 LINQ to SQL 하나로 통합하였습니다.

또한 베타 버전으로 제공되던 Entity Framework 템플릿을 정식으로 지원합니다. (Entity Framework 지원에 대해서는 후술)

 

LINQ to SQL 솔루션 템플릿은 기존의 LINQ2SQL Use Service과 거의 동일합니다.

즉 WCF 서비스를 사용하는 형태의 아키텍쳐인데, 만일 WCF 서비스가 필요하지 않다면 아래와 같이 사용하지 않는 템플릿을 삭제하기만 하면 됩니다.

그림과 같이 DataAssembly 타입의 두 템플릿을 선택한 후 Delete 버턴을 누르면 삭제됩니다.

 

또한 이번 버전 부터는 솔루션 템플릿에도 버전이 부과됩니다.

현재는 두 솔루션 템플릿 모두 버전이 1.0 인데,  앞으로 솔루션 템플릿이 업데이트되면 이 버전 번호를 통해 알 수 있습니다.

 

Entity Framework 지원

MP의 오랜 숙원이었던 Entity Framework 이 이제 공식적으로 지원이 됩니다.

현재 지원하는 공식 버전은 Entity Framework 4.3 입니다.

EDMX 파일이 필요하므로, Code First 방식은 지원하지 않습니다.

Entity Framework에 대한 튜토리얼은 따로 포스팅을 하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