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M 1.6 업데이트

NoM 2010. 8. 9. 21:02

설치

설치 URL이 변경되었습니다.

http://d.lawnb.com/publish/nom/publish.htm

 

이전 버전을 설치한 분들은 삭제 후 위 URL에 접속하여 다시 설치를 하시기를 권장합니다.

 

상용 소프트웨어가 아닌지라, 비용이 들어가는 일에는 아무래도 어려움이 있습니다.

그 중 한 가지가 배포를 위한 호스팅 비용을 마련하는 일인데, 그동안 여러번 설치 URL이 변경되어 사용하시는 분들에게 불편을 드렸습니다.

 

클립보드 감시

image

NoM 에서 TXT 파일로 변경할 웹페이지의 목록을 만들기 위해서는(놈의 용어로는 ‘캡쳐’), 1) 캡쳐모드를 시작한 후, 2) 내장 브라우저에서 링크를 클릭하여야 했습니다.

이번 버전에서는 이에 더하여 ‘클립보드 감시’ 라는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굳이 NoM 의 내장 브라우저를 이용할 필요 없이, 자신이 선호하는 아무 브라우저를 사용할 수 있는데요.

1) NoM 의 캡쳐모드를 ‘클립보드 감시’ 로 설정하고, 2) 브라우저에서 캡쳐할 페이지의 주소를 복사를 합니다.

 

그러면 NoM 은 클립보드를 계속 감시하고 있다가, http:// 로 시작하는 URL 형식의 주소가 들어오면 이를 캡쳐 목록에 저장을 하게 됩니다.

image

 

캡쳐 목록이 준비되면 이 페이지들을 ‘다운로드’ 한 후 TXT 파일로 저장하는 방법은 이전과 동일합니다.

 

 

PDF 변환

이번 버전의 가장 큰 변화는 캡쳐된 웹페이지 목록을 PDF 파일로 변환하는 기능입니다.

위 그림과 같이 캡쳐 목록이 준비되어 있을 때, ‘PDF 변환’ 을 누르면 변환된 파일이 저장될 폴더 선택창이 나온 후, 아래와 같이 창이 열리면서 웹 페이지들을 PDF 파일로 변환합니다.

image

1. 파일명은 자동으로 날짜_시각_일련번호.pdf 로 지정됩니다.

 

2. 이 기능의 핵심적인 부분은 외국의 상용 라이브러리를 사용합니다.

$1000 이 넘는 고가라 구매는 하지 못하고 평가판을 사용하고 있는데, 그래서 생성된 PDF 파일의 가운데에 평가판 라이브러리가 사용됐다는 워터마크가 삽입됩니다.

image

보시다시피 경우에 따라서는 열람에 상당한 방해가 될 수 있으니 주의를 요합니다.

 

감사합니다.

: